내가 버려야 할 것은?
올 여름도 초복 중복이 지나가고 이제는 모든 열매들이 알알이 익어가는 8월 다가옵니다.
하늘은 자꾸만 높아져가고 들판은 황금색을 만들어 가는 계절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네의 삶들이 지금은 아무리 힘들고 고단해도 무르익어가는 들판의 열매와 자연과 같이
유익하고 풍성한 삶의 열매들이 익어가는 모습을 보고 기뻐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사람은 살면서 미래와 자신의 성숙과 발전을 위하여 날마다 취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보다 더 귀한 것을 선택 하거나, 선택을 했다면 버려야 할 것도 참 많습니다.
그 중에 우리의 삶에서 개인이나 가정이나 공동체에서 이런 의식이나 말은 버려야 합니다.
'안 된다'는 패배주의적이고 부정적이고 무 발전주의적인 사고와 의식 입니다.
누구나 한 번 '안 된다'는 것에 길들여지고 반복적 학습이 이루어지면 그 사람은 평생을
'안 되는' 방법만을 찾아내어 반대를 위한 부정적인 사람이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안 된다'는 것을 말하고 찾아내는 것이 다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요사이 기업에서는 안 되는 법을 찾아내어 역발상을 얻으려는 기업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우리는 ‘되는 일’에만 힘을 모으고 집중해도 시간이 모자랍니다.
부정적인 의식으로 '안 되는' 이유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스스로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사람이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되는 일’을 찾을 것입니다.
그리고 되는 법을 찾아서 혼자 알기보다는 여러 사람과 나눈다면 얼마나 아름답겠습니까?
7월을 마무리하며 자신의 일상에서 되는 일과 안 되는 일을 솔직하게 목록을 기록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은 어느 쪽이 더 발달하고 훈련된 사람인지를 스스로 점검해 보십시오.
그 모습으로 자신이 속한 곳에서 긍정과 부정의 사이를 오가며 자신의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우리의 주변에는 언제나 습관적으로 안 된다는 말을 달고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접촉하고 가까운 사람들을 떠올려 보십시오.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나의 주변에 진을 치고 나를 포위를 하고 있는지를 점검해 보십시오.
가장 친하고 접촉이 빈번한 열사람을 꼽아서 나의 주변인들이 어떤 유형의 사람들인지 보십시오.
그 사람들의 모습이 곧 자신에게는 스승의 모습이요, 스승의 모습이 자신의 모습입니다.
웃음과 여유가 있으면서 긍정적인 발상을 하는 밝은 성향의 사람이 주변에 많으면 나도
그런 사람이 되어가는 것이고, 매사에 안 되고, 안 한다는 부정적이고 어두운 성향의 사람이
많으면 나도 그런 사람의 영향을 받아서 부정적인 사람이 되어가던지 그런 사람일 것입니다.
자신을 살펴보며 무슨 열매가 인생에서 맺혀지고 익어 가는지를 살펴보며 8월을 맞이하십시오.
또한 자신을 먼저 살피며 나를 발전시키고 변화를 위한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신을 발전시키고 자신감을 가지고 긍정의 사람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다섯 가지 조언
1. 배우는 자리나, 강연, 설교를 들어야 할 자리에 참석했다면 언제나 앞자리에 앉아라.
2. 상대방하고 대화를 할 때에는 상대방의 눈을 보고 진실하게 이야기하라.
3. 매사에 움직임은 민첩하고, 걸음걸이는 빨리 걸어라.(25%정도 빨리)
4. 남의 단점이나 허물이 보이면 먼저 자신을 살펴보고 자신의 이야기로 말하라.
5. 웃음은 여유로움이며 긍정의 표시이기에 될수록 밝고 크게 웃어라.
세상에는 무수한 성공법칙과 좋은 자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그러나 한가지만이라도 먼저 실천하는 사람이 무언가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라도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며 한 가지라도 긍정의 자신감을 실행해 보십시오.
최후에 웃으며 성공하는 사람은 끊임없이 되는 일을 실행하는 이가 주인공 입니다.
한분, 한분마다 되는 일을 생각하고, 말하고, 실천하여 어떤 것이든 되게 하는 세상을 만듭시다.


댓글0개